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자동차에서 엔진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이 바로
차량의 구동과 성능에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는 변속기를 꼽을수 있습니다
엔진오일에 비해 교환주기가 매우 긴편이지만
성능 저하 및 변속시 울컥거리는 등의 이상 증상이 있다면
미션오일 교체를 생각해보세요~
자동차 관리의 기본은 오일 교체입니다
수많은 부품으로 이루어져 있는 자동차가 원활하게 동작하도록
오일만 주기에 맞게 교체만 해줘도 차량의 수명이 연장된다고 해도 과언이아니죠
BMW F20 118D 차량의 ZF8단 미션오일 교환을 위해
차량을 리프트하였습니다
해당차량은 대부분의 BMW 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ZF8단 미션이 적용되어져
연비 및 변속시 충격이 적고 기밀한 응답성을 가지고 있는 장점이 있어
아우디, 벤츠, 재규어 등 많은 자동차에서도 장착되고 있지요
그러나 높은 압력과 열에 노출괴는 미션은 마모나 손상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 정지 시 떨림이나 충격 발생
· 레버 위치 변경시 충격 발생
· 주행 중 변속이 안됨
· 미션 경고등이 켜짐
· 변속 시 충격이나 소음 발생 등
위와 같은 고장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드레인코크를 오픈하여 기존의 오염된 오일을 드레인하려고 했으나
규정 토크 값 이상으로 체결되었는지
풀리지 않아 위와 같이 배출해주었습니다
신품의 미션오일팬을 체결할때
규정 토크 값에 맞춰 장착해야 한답니다
그렇지 않다면 다음 교환시에 불편을 겪을수 있어요ㅜ,ㅜ
미션오일이 말끔히 드레인되면
오일팬 교환을 위해 기존 오일팬을 탈거하고
밸브바디 부분도 깨끗하게 세척해줍니다
<좌> 신품 미션오일팬
<우> 탈거한 고품 미션오일팬
ZF 오일팬은 필터가 내장 되어 있는 일체형이지요
따라서 ZF 미션오일 교환시,
오일팬도 통째로 교체해야 한답니다
▲ 탈거해준 미션오일팬을 재사용 하지 않는 이유 ▲
고품과 신품의 미션오일팬의 내부 자석 근접샷입니다
이 자석이 미션이 구동되면서 마모로 인해 생기는 쇳가루들을 모아
미션이 고장 나지 않도록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무교환, 무점검이라고 할정도로 교체주기가 긴 만큼
기존의 미션오일팬을 재사용 하게 되는 경우,
쇳가루들이 솔레노이드나 유압밸브를 고착시키면서
원활한 유압발생을 하지 못해
변속충격이나 술립 등 미션 고장을 야기할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미션오일 교환시 팬도 함께 교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신품의 미션오일팬을 토크렌치로 정확하게 체결해준 뒤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신품의 미션을 주입해줍니다
레벨링까지 정확한 온도에서 완벽하게 진행,
과주입되어진 미션오일이 흘러나오다 멈추면
신품 주입코크를 규정토크에 맞제 체결해줍니다
주변에 남은 오일은 깨끗하게 세척하여 마무리하였습니다
오늘 주입해준 오일은
ZF8단 정품 미션오일로
변속기 특성에 따라 사용해야 하는 만큼 전용오일을 주입하였습니다
한결 부드러운 변속감을 체험하시길 바라며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미션오을을 교체하지 않고
변속지연, 변속충격 등의 미션오일교환증상을 방치한다면
기어 변속이 원활하게 되지 않으면서
연비 저하와 변속기 고장으로 이어질수도 있답니다
변질되어 성능이 저하될수 있는 만큼 ZF8단 미션오일 교체주기는
주행환경과 운전스타일에 따라 달라지지만
8만KM 주기로 교환을 권장드립니다
자주 교환하는 오일이 아닌만큼
믿고 맡길수 있는 코리언모터스에서!!
오늘도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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