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은 92,183km 주행한 BMW F20 120D 차량이
팬벨트, 텐셔너암및베어링, 엔진댐퍼풀리 교환을 위해 찾아주셨습니다
해당차량의 기본 점검을 완료한 뒤
보닛을 열고 교체해줄 팬벨트, 텐셔너 암 및 베어링, 엔진 댐퍼를 확인해줍니다
팬벨트는 엔진에 사용되는 많은 부품들을 연결시켜주는 장치입니다
에어컨 컴프레셔, 크랭크축, 워터펌프, 발전기, 파워스티어링 펌프 등
엔진을 구셩하는 많은 부품들을 작동시키는 역할을 하지요
다른 명칭으로는 겉벨트 또는 외벨트라고도 한답니다
팬벨트는 고무로 되어 있어 시간이 지날수록
마찰력에 의해 마모가 진행되어
느슨해지거나 끊어지는 상황도 발생할수 있어요
만약 팬벨트에 문제가 생겼다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게 될까요??
가장 먼저 문제가 발생하면
엔진 냉각 기능과 알터네이터 성능이 저하되어
가속하려고 하면 귀뚜라미 소리나 새 울음소리 같은 소리가 난답니다
팬벨트와 텐셔너 암 및 베어링, 엔진 댐퍼교환을 위해 모두 탈거해주었습니다
문제가 생겼을때 또 다른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배터리를 교환해도 배터리 경고등이 계속 점등되거나
고무 타는 냄새가 날수도 있으며
차량이 오르막에서 힘이 없다거나
엔진룸쪽 휭휭~ 소리와 달달 거리는 진동,
굼뜬 가속 등 출력과 관련된 문제도 생길수 있답니다
팬벨트는 8~10만Km 내외로 교환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좌> 신품 팬밸트, 텐셔너 및 베어링, 엔진 크랭크 댐퍼
<우> 고품 팬밸트, 텐셔너 및 베어링, 엔진 크랭크 댐퍼
팬벨트의 교체 시기를 놓쳐 방치하고 주행하다보면
벨트가 끊어질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엔진이 제대로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되어
시동이 꺼져버리거나 핸들이 뻑뻑하게 되어
쉽게 작동하기 어려워지게 되는데
이는 사고로 이어질 위험이 생길수가 있습니다
탈거한 자리에 신품으로 교환해주었습니다
벨트 슬립 현상이 심해지면 심해질수록
끼릭끼릭- 거리는 소음이 발생한답니다
특히 고무류 부품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차량을 사용하지 않아도 경화되어 망가지기때문에
주기적인 관리가 중요하답니다
헤드커버에서 증발가스를 에어크리너쪽으로 보내주는 호스로
깨져서 증발가스가 누유되어 있는 것을 확인,
안전한 주행을 위해 교환을 진행합니다
<상> 탈거한 고품 에어클리너 자바라 호스
<하> 신품 에어클리너 자바라 호스
신품의 에어크리너 자바라호스를 준비하였습니다
탈거한 자리에 신품으로 장착하고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주행거리가 늘어날수록 자동차의 소모품은 주기적으로 관리해야만 합니다
특히나 소음이 발생하게 된다면
실내로 들어오는 소음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는데
방치말고 늦지 않게 코리언모터스에서 점검 받으세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좋은 하루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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