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은 출력하락과 시동문제로 입고된 K5 차량
인젝터클리닝 및 점화플러그, 점화코일 교환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작업을 위해 보닛을 오픈하고 기본 점검을 완료하였습니다
이제 점화코일와 점화플러그 교환입니다
점화플러그는 연소실에서 불꽃을 발생시키는 장치라면
점화코일은 불꽃 발생을 위한 전압을 만들어 주는 장치랍니다
실린더에 강력한 스파크를 지속적으로 발생시켜 폭발을 일으키는 점화플러그는
시동을 거는 순간부터 차량을 멈추고
시동을 정지하기까지 끊임없이 작동하는 소모품 중에 하나로
점화 타이밍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이로 인해 연비가 떨어지며
엔진 출력 저하, 엔진 부조까지 발생하게 된답니다
교환을 위해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을 탈거해주었습니다
점화플러그는 실린더의 높은 온도와 고압에 노출된 상태로 기능을 수행하기 때문에
시간의 흐름에 따라 카본에 의해 오염 및 마모가 됩니다
카본 오염, 오일에 의한 외관 오염,
점화 장치의 결함이나 손상 등 다양한 원인으로 교체가 필요한 경우,
엔진 밸런스를 위해
고장난 1개만 교환하는것이 아니라 모두 교환하는 것이 좋답니다
<좌> 신품 점화코일, 점화플러그
<우> 탈거한 고품 점화코일, 점화플러그
☆ 기존보다 출력하락
☆ 연비하락
☆ 엔진반응성 하락
☆ 엔진부조현상
☆ 공회전시 불규칙한 배기음 발생
☆ 겨울에 시동불량 등
이러한 증상이 있을 때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의 교환을 생각해보셔야 한답니다
탈거한 자리에 신품의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을 장착하였습니다
점화 플러그나 점화코일은 종류마다 차이가 있지만
결국은 소모품이에요
4만KM정도마다 교환이 필요한 차종이 있고
6만KM~10만KM 정도로 긴수명을 자랑하는 차종도 있답니다
그러나 주행중 엔진이 떨리고
평상시보다 연비가 떨어지는 등의 현상이 발생한다면
점검을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이제 인젝터 클리닝 차례입니다
인젝터는 운전자가 상태를 확인하기란 어려운 부품이지요
연소실에 연료를 안개 같은 분자로 고압분하하는 노즐로서 연료를 뿜어줄 뿐 아니라
연료가 공기와 잘 섞이도록 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즉, 연료를 공급하는 장치로서 분무가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연비가 감소하거나 출력이 저하되며
연료 소모가 많고 엔진 출력이 불안정해진답니다
특히 LPI차량은 LPG연료 타르가 배출이 되는곳이 없기때문에
인젝터 쪽으로 쌓이게 되어
심각한 경우 인젝터 손상까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차량과 장비를 연결하여 인젝터클리닝 작업합니다
인젝터를 주기적으로 관리하지 않게 되면
인젝터 손상, 연료누설로 인한 시동지연,
연비저하, 출력저하, 진동, 소음 등의 복합적인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자동차 연료 분사 역할을 하는 중요부품 인젝터!
인젝터 내부 연료의 오염물로 인해 고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클리닝해주세요~
인젝터클리닝의 작업주기는
보통 2~3년마다 또는 40,000KM마다
주기적으로 클리닝 권장드린답니다
또한 시동지연, 간헐적인 시동 불능 등
증상이 발생한다면
안전을 위해 점검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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