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BMW F10 528i 차량이
타업체에서 6번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의 실화 문제가 확인되어
해당 부품 교환을 위해 입고해주셨습니다
실화란 실린더 내부에서 연료가 제대로 연소되지 않고 불안전 연소되면서
출력이 원하는 만큼 나오지 않는 증상을 말한답니다
실화 증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크게 세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① 점화불량으로 인한 경우
② 연료 공급 장치의 결함으로 인한 경우
③ 압축 저하(실린더 내의 압력이 떨어지는 현상)로 인한 경우
이외에도 실화증상이 나타날수 있는 원인은 다양하답니다
실화 증상이 발생될 경우
엔진 출력 저하, 연료 효율 저하, 배기가스 배출 증가 등의 문제가 발생할수 있으며
방치하는 경우
엔진 손상의 원인이 되므로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른 시일 내 점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점화플러그나 점화코일을 교환한다면
고장난 1개만 교환하는것이 아니라,
함께 교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엔진 실린더 내부에 각각 위치하고 있는 점화플러그는
엔진의 성능과 연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실린더 내부는 폭발과정으로 인해 열과 불꽃이 발생함에 따라
시간이 지나며 마모되거나 오염이 됩니다
한개라도 이상이 생길 경우
차량의 연비를 떨어뜨리거나 엔진에 무리를 주게 된답니다
따라서 한번 교체하실때 다 함께 교체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해당 차량은 문제가 되는 6번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의
교환만 원하셔서 진행합니다
6번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을 탈거해주었습니다
★ 엔진 부조현상
★ 가속 시 꿀렁꿀렁 거리는 증상
★ 가속 시 출력이 나오지 않는 증상
★ 갑작스럽게 꺼지는 시동
★ 엔진의 떨림
★ 연비 저하 등
위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을 점검해보세요~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은
BOSCH (보쉬) 제품으로 장착해줄거랍니다
BOSCH는 벤츠에 OEM되고 있을정도로 믿음직한 애프터 제품이랍니다
6번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을 장착해주었습니다
작업을 완료한 뒤
이상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점화코일 및 점화플러그는
시간이지나며 카본에 의해 오염 및 마모가 되기 때문에
주기적인 점검 및 교환이 필요하답니다
4만KM정도마다 교환이 필요한 차종이 있고
6만KM~10만KM 정도로 긴수명을 자랑하는 차종도 있답니다
시동불량, 엔진경고등, 차량 떨림이나 소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체말고 점검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안전운전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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