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자동차는 주기적으로 교체해야만 하는 소모품이 존재합니다
그 중 흔하게 교체해야 하는 것이 필터 종류로
에어크리너, 에어컨 필터, 오일필터, 연료필터를 들수가 있습니다
그중 연료필터는 연료의 불순물을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되며
연료 내 수분이나 이물질을 걸러주어 엔진 고장을 예방하는데 있어 도움을 주지요
연료필터는 가솔린 차량 보다 디젤 차량에서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가솔린 차량의 경우 연료필터를 교환하지 않았다고 해서 크게 문제가 생기지 않지만
디젤 차량은 가손린에 비해 수분, 불순물 함유량이 높고
고압으로 압축 분사를 하여 스스로 착화를 일으키는 방식으로 엔진을 구동하기 때문에
주기에 맞추어 제때 교환을 해주어야만 한답니다
연료필터를 제때 교환하지 않는다면
디젤 차량의 경우 불순물의 함유가 높기 때문에 연료필터에 불순물이 혼입돼
고압펌프, 연료 분사기에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또한 연료에 수분이 들어가게 되면 엔진 소음이 발생하고 출력이 저하되는 등
문제가 생기면서 결국 연비 저하의 문제도 생기게 된답니다
더 큰 문제는 불순물로 인해 연소가 제대로 일어나지 않아
시동이 걸리지 않는 문제까지 생길수 있답니다
해당차량을 리프트 하여 언더커버를 탈거하고 연료필터를 탈거해주었습니다
연료필터의 교체주기는
가솔린 차량은 4만~6만km마다,
디젤 차량은 3만~4만km마다 점검하고 교체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디젤 연료필터는 연료 속의 수분을 걸러주는 역할까지 하므로 교환주기가 짧답니다
신품의 헹스터 연료필터와 탈거해준 고품의 연료필터입니다
① 계기판의 경고등에 불이 들어온다
② 정지 후 차량 출발 시 가속이 현저하게 약해진다
③ 계기판의 RPM은 올라가는데 출력을 오르지 않는다
④ 엔진 시동이 잘 걸리지 않고 두세 번 정도 시동을 걸어야 한다
⑤ 운행 중 갑자기 RPM이 떨어지면서 가속 페달을 밟아도 반응이 없다
⑥ 평상시와 다르게 연비가 현저하게 떨어진다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면
연료필터 이상을 의심하고 점검해볼 필요가 있답니다
탈거한 자리에 역순으로 헹스터 연료필터를 장착하고
탈거해두었던 언더커버도 장착한 뒤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연료필터의 교환 주기를 넘어 연료필터의 기능이 저하되면
물이나 이물질 등이 연료에 섞여 들어갈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연료계 부품들도 고장을 일으킬수 있으니
주기적인 관리로 다른 부품까지 손상되지 않도록 예방하세요~
오늘도 안전운전하시고
주말 즐겁게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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