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BMW F20 118D 차량이
프로펠러 샤프트 뒤쪽 댐퍼 교환을 위해 입고해주셨습니다
프로펠러 샤프트는 구동축이라고 불리며 4륜구동이나 후륜구동 차량에 사용된답니다
엔진에서 발생한 동력을 차량의 변속기에서 바퀴로 전달하는 역할로
진동과 소음 등을 흡수하기도 한답니다
해당차량을 리프트하여 프로펠러 샤프트 뒤쪽 댐퍼를 탈거합니다
탈거과정에서 사이드케이블 고정 브라켓의 파손이 확인되어 있는 것을 발견,
함께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주행중 차량 하부에서 덜컹거리는 소리나 나거나
금속성 마찰음, 끼익거리는 소음들이 발생한다던지
속도가 빨라질수록 심한 진동이 느껴지는 동시에 차체가 불안정하게 느껴진다면
프로펠터 샤프트의 점검을 받아보세요!
사이드케이블이 고정되지 않은 상태다보니 회전을 하는 프로펠러 샤프트를
치면서 흔적이 가득 남겨져 있습니다
이런 경우 진동이나 소음이 발생하게 된답니다
주행중 차량하부에서 소음이 발생한다면 점검을 받아보는 것이 좋답니다
<좌> 신품 프로펠러 샤프트 뒤쪽 댐퍼
<우> 고품 프로펠러 샤프트 뒤쪽 댐퍼
일명 번개탄이라고하는 프로펠라 샤프트 댐퍼는
고무이기 때문에
특성상 일정 기간이 지나면
탄성을 잃고 딱딱해지며 갈라지게 되면서
제 기능을 할수 없게 된답니다
신품의 근접샷, MADE IN GERMANY!!
독일 생산 부품이에요^^
☆ 고속주행이나 엑셀을 밟을때 진동 발생하는 경우
☆ 페달 밟을 때 심한 하체소음이 동반되는 경우
☆ 전진 후진시 충격이 발생하면서 진동이 심해지는 경우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프로펠러 샤프트 댐퍼의 점검을 받아보시길 권장드린답니다
<좌> 신품 사이드케이블 고정 브라켓
<우> 고품 사이드케이블 고정 브라켓
사이드 케이블 고정 브라켓 파손은
BMW 고질병 중 하나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파손된채로 장기간 방치한다면
샤프트 변형이나 케이블이 끊어져 버릴수도 있습니다
소음 및 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품의 사이드케이블 고정 브라켓으로 장착하여
케이블을 고정시켜주었습니다
이제 프로펠러 샤프트 뒤쪽 댐퍼도 신품으로 장착하고 방열판까지
완벽하게 장착한 뒤 차량이 이상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프로펠러 샤프트 뒤쪽 댐퍼는 동력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진동을 흡수하고
급가속, 급정거 등에 의해 발생하는
충격 또한 흡수해주기 때문에
승차감에 밀접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전에 없이 변속시 충격이 발생하거나 승차감이 하락했다면
코리언모터스에서 확인해보세요~
오늘도 안전운전하시고
크리스마스 잘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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