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흡기&연소실 카본 슬러지 제거를 위해
BMW F20 118D 차량이 입고해주셨습니다
흡기클리닝은 배기 가스 흡기라인의 카본때를 제거하는
디젤 차량에서 중요한 작업입니다
디젤엔진은 연료의 성분 중 일부인 탄소수로 인해
연소되면서 불량 부산물이 많고 그것을 EGR라는 배기가스 재순환장치를 통해
일부를 다시 흡기관으로 보내게 돼요
그 과정에서 조금씩 조금씩 카본이 쌓이게 되면
흡기관과 EGR밸브가 점검 막히게 된답니다
흡기구를 탈거하면 까만 카본이 잔뜩 쌓여있는 연소실이 나타납니다
복수 실린더 기관의 흡기관을 몇개씩 실린더마다 하나로 모은 것으로
공기나 혼합 가스를 실린더에 혼입해준답니다
흡입 저항이 적고 각 실린더에 균등하게 배분되도록 구정되어 있답니다
이 통로에 연료의 연소 과정중 발생하는 카본 때가 점점 쌓이게 된답니다
이를 제거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카본슬러지로 인하여 엔진 소음이 커지고 연비 감소 등의 현상이 발생하게 된답니다
따라서 흡기 클리닝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내부에 카본을 제거하는 전용 약품을 주입하여
새까만 거품이 올라올때까지 방치합니다
내부에 쌓이 찌꺼기들이 불려줘 거품이 나오면
흡기 매니폴드가 잘 부착되도록 깨끗하게 카본슬러지를 제거해줍니다
말끔해질때까지 몇번이고 반복해야 한답니다
특히나 내부는 사람손 닿지 않아서 하얀 거품이 나올때까지 반복해
더 꼼꼼하게 신경써서 작업하고 있답니다
까맣게 쌓여 있던 카본들이 말끔하게 사라졌죠??
말끔한 연소실을 보실수 있어요
연소실 내부의 퇴적물을 제거하여
출력과 연비를 향상시키고 엔진 수명을 연장시킬수 있습니다
흡기계통인 흡기매니폴드(흡기인테이크), 흡기 밸브,
EGR밸브, 스로틀바디 등을
분리하고 세척해줄 차례입니다
흡기매니폴드 내부도 장난아니네요
흡기류에 이렇게 오염물 이 쌓인다면 차량은 제대로 연료를 태울수 없게됩니다
연소과정에 문제가 생긴다면
출력저하-가속시 엔진회전 상승이 더딤,
연비 하락, 매연 발생
급제동, 급가속시에 시동꺼짐현상 등의 현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말끔해진 흡기 매니폴드입니다
실링을 제거하고 구석구석 말끔하게!!
특히나 실링이 들어갈 틈은 이물질 없게
더 꼼꼼하게 신경썼답니다
다른 부품들도 카본이 잔뜩 쌓여있습니다
공기 유입구에 카본슬러지가 많으면 많을수록
엔진이 요구하는 공기흡입량보다 실 흡입량이 낮아지고
불완전연소 > 출력부족 > 매연발생 > 연비불량
으로 까지 증상이 이어지게 돼요
하나하나 구석구석 때빼고 광내준 모습입니다
전용약품을 이용하여 손이 닿지 않는 구석까지
꼼꼼하게 말끔히 카본을 제거해드린답니다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 하면
흡기클리닝은 끝~!
흡기클리닝을 주기적으로 하지않고 제대로 관리하지 않는다면
카본으로 인해 공기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여
▶ 출력과 연비 하락
▶ 엔진부조
▶ RPM이 불안정하거나 불규칙하다
▶ 시동성이 불안정하다(시동이 한번에 안걸릴때)
▶ 주행중 시동꺼짐 등
위와 같은 이상증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흡기 클리닝 시기는
주행환경이나 주행습관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매 60,000KM 기준으로
±10,000KM 전후로 권장해드립니다~
특히나 가혹조건중 하나인 시내주행 위주의 차량이라면
시기를 미루는일 없이
꼭 흡기클리닝 받아보세요
주기적인 클리닝은 차량의 수명을 연장하고
차량의 성능을 최적화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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