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BMW F20 118D 차량이 팬벨트 교환과 함께
텐셔너암및베어링, 아이들베어링, 엔진댐퍼 교환을 위해
예약 후 입고해주셨습니다
엔진에서 소음이 난다면 대부분 팬벨트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가 많답니다
엔진의 다양한 부품들을 구동하는 역할을 하는 팬벨트는
냉각을 도우며 발전기를 움직여 충전과 전기 시스템을 작동하도록 돕는답니다
그러나 팬벨트에 마모나 균열, 느슨함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면
과열과 방전, 소음 등이 생길수가 있습니다
교환을 위해 팬벨트와 함께
텐셔너암및베어링, 아이들베어링, 엔진댐퍼풀리의 탈거를 진행합니다
처음 쇠가 갈리는 소리나 마찰음이 발생하고
조금더 심각해지게되면 진동과 동력이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는 베어링이나 댐퍼 등의 노후가 진행되어
생길수 있는 현상으로
팬벨트 교체시 함께 점검하고 교체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탈거해준 상태에서 실린더 엔진앤드캡에서 누유가 발생된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따라서 2개의 엔진앤드캡도 신품으로
교체 진행합니다
<좌> 신품 팬벨트,텐셔너암및베어링,아이들베어링,엔진댐퍼풀리
<우> 고품 팬벨트,텐셔너암및베어링,아이들베어링,엔진댐퍼풀리
팬벨트 교체시기를 놓치고 방치하는 경우
벨트가 끊어져
시동이 꺼질수 있고
냉각이 되지 않아 오버히트 현상이 발생하거나
핸들이 뻑뻑하게 되면서 쉽게 작동하기 어려워지게 됩니다
따라서 엔진룸 소음이 나타난다면
미루지 마시고 빠른시일내 점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품의 엔진앤드캡입니다
고무로 된 오링이 경화되면서 누유가 발생되는데
이를 방치하는 경우,
오일량 감소로 인한 오일오염 속도증가, 윤활 불량 등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신품의 엔진앤드캡을 장착한 뒤
오일 누유의 흔적은 깨끗하게 세척해주었습니다
이제 탈거한 자리에 모두 신품으로 장착 완료하였습니다
10만km가 넘어가면
하나둘씩 부품들이 노후화되어 고장나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육안으로 보았을때
갈라진 부분이 보이거나 마모가 눈에 보일 있습니다
또한 손으로 눌러서 탄성이 적고 딱딱한 느낌이 든다면
팬벨트를 점검하고 필요하다면 교체하여
소음 걱정없이 주행하세요
작업을 진행중 흡기 자바라에 있는 호스가 찢어져 수명이 다한 모습이 보입니다
안전한 주행을 위해 교환을 진행합니다
신품과 고품의 흡기 라마가스 호스입니다
탈거한 자리에 신품으로 장착하고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자동차는 수많은 부품으로 이뤄져 있으며 각 부품은 정교하게 연계되어 있습니다
수명을 다한 부품을 교체하는 것만으로 추가적인 고장을 예방할수 있기 때문에
교환이 필요한 부품이라면
미루지 마시고 교환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항상 안전운전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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