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정비, 튜닝/삼성자동차

SM5 브레이크오일 DOT-4, 자동차 유리창문모터수리, 오토미션오일교환

코리언모터스 2015. 6. 10. 14:57

안냥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냠냠

 

요즘 대봉감 너무 맛있다요

 

 

군고구마랑 붕어빵도 너무 맛있고 ㅋㅋㅋ

 

 

군침도시죠????????????????

 

흐흐~ 놀리기 성공!!ㅋㅋㅋㅋㅋㅋㅋㅋ

 

 

 

냠냠거리며 포스팅을 ^ㅠ^ 시작할께요

 

 

오늘은 SM5

 

 브레이크오일DOT-4 장비교환작업과

 

차량 문짝의 유리모터교환오토미션오일을 순환식장비로 교환하는 '세가지 작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빨간불 보이시죠?? 브레이크오일이 많이 오염되어있는 표시랍니다

 

오염된 브레이크오일을 먼저 석션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문제는 브레이크오일이 수분을 포함할수록 끊는점이 낮아집니다.

그래서 브레이크오일의 끊는점은 dry boiling point(수분함량 제로)와

wet boiling point(수분 함량2%) 두가지를 동시에 표기합니다.

통상적으로 수분함량이 2%가 넘어가면브레이크오일을 교환해 주어야합니다.

그 이상 수분을 포함하게되면 더더욱 끊는점이 낮아지게 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dot-3 /dot-4/dot-5 이런순으로 나아가지요.^^

참고로 뒤에 숫자가 높을수록 좋으며, 좋은 이유는 끊는점이 높기 때문입니다.​』

 

 

색이 진한 오염오일이 나오고있죠?? ^^

 

깨끗하게 제거해주고나서

 

브레이크오일DOT-4를 전용장비에 주입해 줍니다

장비로 4곳의 바퀴마다 브레이크오일 교환도 진행해줍니다

 

서서히 신유로 바뀌면서 마음도 깨끗해집니다잉~

 

 

 

 

 

 

 

다음은 오토미션 오일 순환식 장비로 교환작업 입니다

쨔쟌//

 

오토미션오일 전용 어댑터를 연결했어요

 

오토미션오일은 4만km정도에 교환해주시는게 좋아요 ^^

 

그래야 오토미션 수명이 길어지기 때문이겠죵??

 

 

교환을 시작합니다 ^^

 

위처럼 맑은빨간색이 정상 오토미션오일색입니다

 

이뻐용~

 

처음엔 진하게도, 연하게도 보이는데. 정상이 아니라서그래요 ㅋㅋㅋㅋ비정상!!

지금부터는 창문의

유리모터교환작업입니다​

 

그저께 비가 많이왔어요~ 그런데 창문이 안올라가서 완전 난감했다고 하시더라구요..ㅠ

 

정말....비를 다 맞으실수밖에 없었던 그상황..

 

 

아흑...비인지 눈물인지 콧물인지..

 

 

차량의 문짝커버를 탈거하고 점검중...

 

 

모터를 분리해서 수리 진행中 ^___^

 

키키 속보인다용~~~

교체를위한 새 유리기어입니다 ^^ 저아이가 힘을 내지못해 창문올릴힘이 없었다고..ㅠ

 

아까 탈거했던 방식을 거꾸로 진행하며

 

다시 조립을 해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아요~~//

 

오솨~~~~

 

드디어 창문이 올라갔네용~~~

 

방음천도 꼼꼼히 다시 붙여주시고요

 

작업은 끝입니다 !!! ㅋㅋ 후다닥 지나갔네요..

 

브레이크오일교환은 수동으로 교환한것과는 확실히 다른 수준입니다.

 

브레이크 오일 교환은 전용 장비를 이용한 DOT-4 이상급으로

 

저희 코리언모터스에서 교환하세요.

 

 

 

 

==============================================================================

코리언모터스:: 차량정비관리, 성능개선작업, 하체수리, 멤버강화부싱 전문점

부산시 사상구 모라동 282-4번지, 051-314-3679   ,011-879-3679

http://blog.daum.net/muhan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