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미세먼지가 다시 기승입니다
아침에 뉴스를 못보고 나왔더니
사무실에 틀어져있는 뉴스에서는
계속 미세먼지 얘기가 나오고 있어요
이번주는 미세먼지가 나쁠것이라고 하니 마스크 준비하세요~
차종 : 모하비
시공내역 : 파워텍 8단미션오일 & 미션팬 교환
모하비 차량이 입고 되었습니다
8단미션오일, 디퍼런셜오일, 프런스퍼 케이스 오일 교환을 위해
미리 예약을 하고 코리언모터스를 방문해주셨답니다
오늘은 8단미션오일 교환을 포스팅 하고
나머지 작업은 내일 하도록 할께요
모하비 차량은 ZF6단, 파워텍 8단 으로 구부되어 있습니다
해당 차량은 파워텍 미션을 장착하고 있는 차량으로
파워텍 8단 미션오일 교환으로 진행합니다
미션오일 교환을 하기 위해
기존 미션오일을 드레인 해줍니다
잔유 제거가 완료되면 미션팬을 탈거해줍니다
밸브 메카트로닉에 물린
잔유제거도 말끔하게 완료 해드렸답니다
미션오일 교환시 오일팬은 필터 일체형이므로 함께 교환해줍니다
오일팬은 순정 제품을 사용했답니다
<좌> 탈거한 미션오일팬
<우> 신품 미션오일팬
미션오일은 무교환오일로 알고 계신 경우도 있어요
오일도 까맣게 오염이 되고
마모된 쇳가루가 떠다니기 돼요
미션오일을 교환없이 주행하게되면
쇳가루로 내부가 파손되는 문제가 있을수도 있어요
교환주기가 되면 꼭 교환을 해주셔야 한답니다
햇빛을 받으니 미션오일팬 바닥에 쇳가루가 가라앉아 있는게 보이시나요?
쇳가루를 모아주는 자석이 한계에 다다르게 되면
쇳가루는 자석에 모자지지 못하고
미션 내부를 떠다니게 돼요
미션오일에 섞여 떠다니고
미션내부를 마모시키겠죠?
오일팬 장착시
매뉴얼대로 볼트도 순서에 맞게 체결해줍니다
아무렇게나 체결하면
차후 누유의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전용장비를 이용해 신품 미션오일을 주입해주었습니다
쇳가루가 가득한 미션오일에서
신유로 바꾸었으니 변속감은 더 부드러워지겠죠?
마지막으로 레벨링도 잊지 않고 맞춰주어야
오일교환이 완료됩니다
정량 이하도 이상도 되지 않도록
딱 맞도록 작업해야한답니다
무교환 오일이라고 하지만
무교환이 아니라는거 이제 아시겠죠?
행상황에따라 차이가 있지만
7만KM~8만KM사이에서 교환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변속충격이 발생하는경우
제일 먼저 미션오일 교환을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내일 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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