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주말이지만 콜록콜록 감기때문에
아침부터 병원갑니다 ㅠㅠ
오늘 병원가면 대기가 좀 길겠죠?
감기조심하세요!
차종 : BMW F10 353D
시공내역 : 디퍼런셜오일, 브레이크오일 교환
BMW F10 535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엔진오일, 디퍼런셜오일, 브레이크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 모라동 합성유전문점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디퍼런셜오일과 브레이크오일 교환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먼저 디퍼런셜오일 교환을 해줍니다
어떤 오일이든 오일 교환시 제일 먼저 해야할일은 잔유제거입니다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기존의 잔유를 말끔하게 제거해주었습니다
파켈로 75W90
레이싱으로 유명한 나라
MADE IN ITALY
디퍼런셜 오일은 기어의 맞물림에 부딪혀
윤활/냉각을 해주는 오일이므로
오일의 내구성이 중요하답니다!
전용장비를 이용해 디퍼런셜 오일을 주입해줍니다
변속기에서 차량 좌우 구동력을 배분해주는 것이 디퍼런셜입니다
이 기어를 윤활하는데 필요한 오일이 디퍼런셜 오일이에요
디퍼런셜 오일은 디퍼오일, 데후오일, 기어오일 등등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리우고 있지만,
다 같은 오일이랍니다
살짝 흐르는 정도로 레벨링도 해줍니다
레벨링이 완료되면
토크렌치를 이용해 규정토크에 맞게 볼트를 조율합니다
주위에 남아있는 오일이 없도록
말끔히 닦아내는 것도 중요하겠죠?
디퍼런셜오일은 전륜(FF), 후륜, 4륜등
구동차량의 구동분배를 해주는 중요한 장치로
주행 환경이나 습관에 따라서
<40,000KM ~ 50,000KM 전후 교환으로>
관리 해주시면 된답니다
디퍼런셜 오일 교환이 완료되었으니 브레이크오일로 넘어갑니다
브레이크 오일도 교환에 앞서 먼저 잔유제거를 해주어야 해요
브레이크오일 리저버나 실린더 쪽에
브레이크 오일 잔유를 말끔하게 비워줘야한답니다
잔유제거가 완료되면
차량과 순환식 장비를 연결해줍니다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DOT4
하이엔드급 오일로
국내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꼽히는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파켈로 안에서도 상급 브레이크오일로 교환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DOT3, DOT4가 있는데요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이렇게 급에 따라 오일의 끓는 온도도 다르답니다
전용장비를 이용해 신유를 주입하여
브레이크 라인에 있는 기존 잔유를 밀어내는 방식으로 교환을 해요
배출라인에 잔유와 기포가 나오다가
맑은 신유가 비치면 배출라인을 잠궈 준답니다
브레이크오일은 구조상 완전 밀폐되는 오일이 아니기때문에
내부에 기포로인해 공기가 생길수 있답니다
그만큼 산화되기 쉽기때문에!
브레이크 작동시 산화되어 수분을 머금은 오일이 사용된다면
제동에 문제가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산화되어 수분도가 올라갈수록
끓는점이 낮은 수분으로인해
1.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2. 브레이크가 밀리거나
3. 과열로인해 베이퍼록 현상이 생기는거죠!
브레이크 오일은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강해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수분 함유량이 높아진답니다
그래서 브레이크오일은 수분함유량 체크가 필수랍니다
수분함량이 3% 이상이면 교환을 하셔야 해요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되는데요
규격상 통상 1년에 3~4%로 정하고
만들었을만큼 신뢰성이 있는 데이터랍니다.
오일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DOT-3 : 2만5천KM
DOT-4 : 4만KM
정도로 수명이 보여지고 있답니다
제동장치는 항상 수시점검을 하여
안전운전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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