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얼마전 ZF8단 미션오일과 오일팬 교환 포스팅을 했던
BMW F10 520D 차량이 있었죠
디앙 포스팅에서도 말했던 프로펠러 샤프트 뒷쪽 댐퍼 교환을 위해
다시 한번 코리언모터스를 방문해주셨답니다
프로펠러 샤프트 뒷쪽 댐퍼와 브레이크오일도 교환시기가 도래되어
함께 교환하셨어요
포스팅 시작합니다~
차종 : BMW F10 520D
시공내역 : 프로펠러 샤프트 뒤쪽 댐퍼, 브레이크 오일 교환
BMW F10 520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프로펠러 샤프트 뒷쪽 댐퍼와 브레이크오일 교환을 위해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어요
드라이브 프로펠러 샤프트 뒷쪽 댐퍼 교환작업을
먼저 하도록 할께요
프로펠러 샤프트 뒷쪽 댐퍼 교환을 위해서는
방열판을 제거해주어야합니다
방열판을 제거하면 드라이브 프로펠러 샤프트 뒷쪽 댐퍼가 나타납니다
굳이 탈거하지 않아도 고무가 경화되어 갈라진게 확인되시죠?
교환을 위해 드라이브 프로펠러 샤프트 뒷쪽 댐퍼를 탈거해줍니다
드라이브 프로펠러 샤프트 댐퍼는
프로펠러 샤프트와 미션 사이테 있는 댐퍼입니다
미션 출력의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좌> 신품 드라이브 프로펠러 샤프트 뒷쪽 댐퍼
<우> 탈거한 고품 드라이브 프로펠러 샤프트 뒷쪽 댐퍼
준비해 준 신품으로 교환을 해주도록 해요
드라이브 프로펠러 샤프트 뒷쪽 댐퍼는 번개탄처럼 생기기도 했죠?
그래서 번개탄으로 부르기도 한답니다
프로펠라 샤프트 뒷쪽 댐퍼도 고무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경화되어 갈라짐 현상이 발생해요
프로펠라 샤프트 댐퍼가 갈라지고 균열이 생기면
차량 변속충격을 고스란히 느끼게 된답니다
신품으로 깔끔하게 장착을 해주었답니다
이제 브레이크 오일입니다
브레이크 오일 시기가 도래되어
브레이크오일 교환 작업을 함께 하셨답니다
브레이크 오일 교환을 하기전에
브레이크 오일 리저버에 남아있는 잔유를 말끔하게 제거해주어야해요
잔유제거가 완료되면
차량과 순환식 장비를 연결해줍니다
오늘 교환될 예정인 델파이브레이크오일
성능이 좋기로 유명한 델파이 제품으로 교환 작업 들어갑니다
극고온 및 극 저온에서의 브레이크 시스템 안정성과
마모 및 부식 방지효과와
부드러운 브레이크 기능
위로는 새 브레이크 오일이 주입되면서
밑으로는 폐브레이크 오일은 뽑아내줍니다
네 바퀴측 모두 배출을 시켜
전체 회로내의 브레이크 오일을 완벽하게 교체를 한답니다
브레이크 오일내에 수분 함유량이 많아지면
오일라인에 녹을 발생시켜
제동응답성이 떨어지며 기포가 발생해
제동거리가 길어지는 베이퍼록 현상의 원인이 돼요
브레이크 액은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오래된 브레이크 오일의 경우 수분 함량이 높아질수밖에 없어요
수분함량이 3% 이상이면 교환을 하셔야 한답니다
브레이크 액의 수분도가 높아지면 브레이크 오일에 수분이 끓게 되고
이는 기포를 발생시키게 돼요
수분은 브레이크 오일보다 상대적으로 끓는 점이 낮아서
브레이크 과열상태로 인한 제동 불가능 또는 브레이크 파열의
원인이 될수도 있답니다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되는데요
규격상 통상 1년에 3~4%로 정하고
만들었을만큼 신뢰성이 있는 데이터랍니다.
오일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DOT-3 : 2만5천KM
DOT-4 : 4만KM
정도로 수명이 보여지고 있답니다.
드라이브 브레이크 샤프트 뒷쪽 댐퍼와
브레이크오일 교환을 모두 완료하고
차량을 출고했답니다
항상 안전주행 하시고,
다음 점검 주기때 뵙도록 해요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또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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