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정비, 튜닝/쌍용

⊙ 티볼리 합성 엔진오일 교환

코리언모터스 2024. 11. 8. 12:17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티볼리 차량이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입고해주셨습니다

 

엔진 성능과 수명에 매우 중요한 엔진오일,

 

엔진이 작동하는 동안 엔진 내부에서는 높은 온도와 압력이 발생하며

이로 인하여 엔진오일은 시간이 지나며 산화되고 변질되고 있습니다

 

변질된 엔진오일은 엔진 내부의 부품들을 손상시키게 되며

이는 엔진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이 된답니다

 

엔진오일은 엔진 내부를 돌며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윤활 : 엔진 부품 간의 마찰을 줄요 마모를 방지합니다

☆ 냉각 : 엔진에서 발생하는 열을 분산시킵니다

☆ 세정 : 엔진 내부의 불순물을 제거합니다

☆ 밀봉 : 실린더와 피스톤 링 사이를 밀봉하여 압축력을 유지합니다

☆ 부식 방지 : 엔진 부품의 녹과 부식을 방지합니다

따라서 엔진오일을 주기적으로 교체해준다면

엔진 보호 효과 및 엔진 성능 유지, 엔진 수명 연장에 도움이 있답니다

 

먼저 보닛을 오픈하고 기본 점검을 완료합니다

 

코리언모터스에서는 오일 교환시 잔유제거를 중요하게 생각한답니다

 

잔유가 제대로 제거되지 않고 신유와 섞이게 된다면

신유의 오일 성능을 저하시키고 슬러지 발생을 촉진시킬수 있습니다

 

이제 오일필터를 제거하여 오일필터 하우징에 고여있는 잔유를

전용장비로 말끔하게 제거해줍니다

 

이제 차량을 올려주고

내부에 남아있는 잔유를 제거한답니다

코리언모터스에서는 총 3단계에 걸쳐 잔유제거가 진행됩니다

1. 자유낙하 드레인

시간을 넉넉히 가지고

내부에 남아있는 잔유가 충분히 빠져나올수 있도록 해줍니다

 

드레인만으로는 내부의 잔유를 완벽하게 제거할수 없습니다

 

2. 고압장비

3. 석션

 

차량에 무리가 가지않도록 내부 잔유를 완벽하게 제거해냅니다

 

그 뒤 신유를 조금 부어 내부를 세척해준다는 느낌으로

잔유제거 과정을 반복해주면

더욱 신유의 체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엔진오일 교환시 잔유를 제거해주는 것

신유의 오일 점도와 성능을 유지하여 오일의 수명을 연장하고 엔진 성능을 향상시킬수 있답니다

 

또한 엔진 내부의 청결을 유지함으로써

엔진 내부의 부품들이 원활하게 작동할수 있게 해주어

엔진의 마찰과 열을 줄여주여 엔진의 노후화를 방지할수 있습니다

거기다 연비와 출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반대로 엔진오일 교체주기를 훨씬 넘기게 된다면

엔진오일의 점도가 변하여 윤활 및 냉각 성능이 저하되어 엔진 내부의 부품들이 손상되며

엔진 출력 및 연비가 악화되고 소음과 진동이 증가하며 승차감도 나빠질수도 있습니다

 

오늘 교환해준 오일은

몰리스(MOLYS) SMART RACING 5W30

▶ MoS2 Technology

▶ MoS2는 극압에서의 성능 향상과 정숙함을 더함

▶ 뛰어난 콜드 스타트 속성

▶ 연료 소비 최소화

▶ 마찰력 및 마모도 저하

▶ 엔진 성능 극대화

 

오일필터와 에어크리너도 신품으로 장착한 뒤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엔진오일 교체주기

차량과 운전자의 주행습관, 오일 등에 따라

5,000 ~ 10,0000km마다 교체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가혹조건에 해당된다면 엔진오일 교체주기를 짧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세요~